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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_B 게임개발 공부 업적
Unity 추가 개념 정리1. TryGetComponent1.1 개념TryGetComponent는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특정 컴포넌트를 안전하게 가져오는 메서드입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면 컴포넌트가 존재하는지 확인한 후, 있다면 가져올 수 있습니다.1.2 사용법public bool TryGetComponent(out T component) where T : Component;T: 가져올 컴포넌트 타입 (MonoBehaviour를 상속한 컴포넌트 사용 가능)component: out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컴포넌트 저장Rigidbody rb;if (TryGetComponent(out rb)){ rb.AddForce(Vector3.up * 100f);}else{ Debug.Log("Rigi..
Unity 개발에서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스카이박스, Rigidbody ForceMode, Raycast, Input System 등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1. 스카이박스(Skybox)1.1 개념스카이박스(Skybox)는 게임 세계의 배경을 표현하는 환경 매핑 기술입니다. 주로 하늘, 구름, 산 등의 자연 배경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1.2 종류큐브 맵(Cube Map): 6개의 텍스처로 구성된 정육면체 배경구체형 스카이박스(Sphere Map): 단일 텍스처를 구체 형태로 매핑하여 표현Procedural Skybox: Unity의 기본적인 하늘 표현 방식으로, 동적인 날씨와 시간 변화 적용 가능1.3 Unity 적용 방법RenderSettings.skybox = mySkyboxM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