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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_B 게임개발 공부 업적
InvokeRepeating개요InvokeRepeating은 특정 메서드를 일정한 간격으로 반복 실행하는 Unity 함수입니다.주요 특징메서드 자동 호출: 일정 시간 후 실행 후, 지정된 간격으로 반복 실행됨매개변수:methodName: 실행할 메서드 이름time: 처음 실행까지 걸리는 시간repeatRate: 이후 반복 실행 간격사용 예시void Start(){ InvokeRepeating("DealDamage", 0, 2);}void DealDamage(){ for(int i = 0; i 한 줄 요약InvokeRepeating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간격으로 특정 메서드를 반복 실행할 수 있습니다.유니티 조명 시스템 (Lighting)개요유니티의 조명 시스템은 게임 내 빛과 그림자를 관리하여..
1. 개요AnimationCurve는 Unity에서 키프레임을 사용하여 특정 값의 변화를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입니다. 주로 애니메이션, UI 인터랙션, 움직임 보정 등에 활용됩니다. 예시캐릭터의 이동 경로 보정UI 애니메이션 (버튼 클릭 시 커브를 이용한 확대 효과 등)자연스러운 카메라 움직임적 AI의 속도 조절피드백 효과 (진동, 스케일 변화 등)2. AnimationCurve의 구성 요소2.1 키프레임 (Keyframe)Keyframe은 시간과 값의 변화를 정의하는 개별적인 포인트입니다.Keyframe(float time, float value) 형태로 생성됩니다.각 키프레임에는 inTangent, outTangent을 조정하여 보간 방식(Interpolation Mode)을 설..
Unity 추가 개념 정리1. TryGetComponent1.1 개념TryGetComponent는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특정 컴포넌트를 안전하게 가져오는 메서드입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면 컴포넌트가 존재하는지 확인한 후, 있다면 가져올 수 있습니다.1.2 사용법public bool TryGetComponent(out T component) where T : Component;T: 가져올 컴포넌트 타입 (MonoBehaviour를 상속한 컴포넌트 사용 가능)component: out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컴포넌트 저장Rigidbody rb;if (TryGetComponent(out rb)){ rb.AddForce(Vector3.up * 100f);}else{ Debug.Log("Rigi..
Unity 개발에서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스카이박스, Rigidbody ForceMode, Raycast, Input System 등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1. 스카이박스(Skybox)1.1 개념스카이박스(Skybox)는 게임 세계의 배경을 표현하는 환경 매핑 기술입니다. 주로 하늘, 구름, 산 등의 자연 배경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1.2 종류큐브 맵(Cube Map): 6개의 텍스처로 구성된 정육면체 배경구체형 스카이박스(Sphere Map): 단일 텍스처를 구체 형태로 매핑하여 표현Procedural Skybox: Unity의 기본적인 하늘 표현 방식으로, 동적인 날씨와 시간 변화 적용 가능1.3 Unity 적용 방법RenderSettings.skybox = mySkyboxM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