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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_B 게임개발 공부 업적
[Unity] 프리팹, Intantiate, Scriptable Object, 비트 연산자와 레이어 마스크 & 태크, 쿼터니언과 벡터 회전...
프리팹프리팹은 Unity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하고 관리하기 쉽게 만들기 위한 템플릿, 프리셋입니다.프리팹은 레벨 디자인, 재사용 가능한 게임 요소(캐릭터, 아이템, 장애물 등)의 생성, 프로토타이핑(개발 초기 단계에 시스템의 모형을 제작하고 검증하는 과정)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프리팹은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형태로 만들어 일관성을 유지하고 일괄적인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Intantiate 함수Unity에서 제공하는 메소드로, 주어진 원본 개체의 복사본을 새로 생성하고 이를 반환합니다.Instantiate 함수는 특정 프리팹(Prefab)이나 오브젝트를 복제할 때 사용됩니다. 아래는 플레이어가 총알을 발사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예제using UnityEngine;pu..
Unity
2025. 2. 20. 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