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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_B 게임개발 공부 업적
[Unity] 오브젝트 풀링, Animator, StringToHash, FindGameObjectWithTag, Physics.Raycast 및 Physics2D.Raycast
오브젝트 풀링이란?게임 개발에 널리 사용되는 테크닉으로, 게임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오브젝트 풀링은 객체를 미리 생성해 두고 필요할 떄 가져다 사용하고, 사용이 끝나면 다시 풀에 반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생성(Instantiate)과 소멸(Destroy) 비용이 큰 작업을 최소화함으로 써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자주 생성과 파괴되는 객체(총알, 입자, 몬스터)를 주로 오브젝트 풀링 방식으로 재사용함으로써 메모리 할당과 가비지 컬렉션에 따른 성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주의) 적절히 사용하면 큰 성능 개선을 가져올 수 있지만, 불필요한 메모리 사용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 시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오브젝트 풀의 크기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AnimatorA..
Unity
2025. 2. 27. 00:54